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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톤스카이차 노바스210 안전검사 완료된 고소작업차

화물차 소개

by 판다트럭 2022. 4. 4.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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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판다트럭 입니다!

 

요즘 같은 날씨에 간판 작업용으로 바쁘게 움직이는 1톤스카이차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노바스 210 장비가 장착되어 있어

21미터의 높이에서 작업이 가능하며 안전검사가 완료되어 문제없이

작업할 수 있는 고소작업차로 스펙 및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톤스카이차

기아 봉고3 1톤스카이차

2014년 11월

87,890km

133마력

노바스 210, 윈찌, 안전검사 완료

1톤스카이차

우선 전방을 보시면 기아 봉고3라는 걸 알 수 있는데요.

 

2014년 11월에 최초 등록된 차량으로 올해 출고된 지 9년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133마력의 넉넉한 출력과 6단 미션이 장착되어 있으며 현재까지 총 87,890km를 주행

했는데요. 연식 대비하여 적게 운행된 터라 내연기관을 비롯한 장치는 비교적 우수한 상태를

유지 중이었습니다. 해당 차량에는 노바스에서 제작한 210 모델이 장착되어 있으며 저상용

모델이기 때문에 전고가 낮은 지하 주차장에 진입하기 편리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용도 특성상 사람이 탑승하여 작업해야 하기 때문에 안전에 주의를 기울이셔야 한다는 건

모두 잘 아실 겁니다. 매입 후 성능 점검 및 모든 정비를 완료하였으며 안전검사도

끝나 있는 상태기 때문에 바로 현장에 투입할 준비만을 남겨두고 있는데요.

1톤스카이차

이어서 측면을 보시면 장비의 크기가 꽤나 크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부에 실리는 무게 부담이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차량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하는 프레임은 부식이나 휘어짐이 없는 상태였으며 무거운 장비를

받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크랙 하나 없이 반듯하게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또한 해당

장비는 현재 생산되지 않고 있는 모델이기에 더욱 귀한 대접을 받고 있는데요. 적재를

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상판 구조로 제작되어 있으며 양 측에는

커다란 공구함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함이 한층 더해지는 차량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1톤스카이차

양측 후방과 후미에서 보아도 상판은 휘어짐이 없다는 걸 알 수 있으며 붐대를 보시면 인양

작업에 유용하게 쓰이는 윈치가 장착되어 있는 게 보이실 텐데요. 용도 특성상 무거운 작업

물을 들어 올려줘야 하기 때문에 와이어 상태에 대해서도 한 번쯤은 점검을 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생각보다 두께도 있는 데다 느슨하지 않고 짱짱한 텐션을 유지 중으로 언제든지

현장에 투입할 준비가 되어 있는데요. 후방에 장착되어 있는 탑승함은 넉넉한 크기로 최대

2인까지 탑승이 가능하며 총 200kg의 무게를 버틸 수 있습니다. 사람이 탑승하여 높은 곳에서

작업해야 하는 만큼 안전에 대한 내구성도 탄탄하게 갖추어져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1톤스카이차

붐대 조종 전 기본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아우트리거는 안정적인 지지력을 자랑하는

X자형으로 장착되어 있는데요. 다른 장비에 비해 넓은 반경으로 인출되어 안정감

있는 작업이 가능하며 앞자키가 장착되어 있어 경사진 면에서도 수평 잡기가 한결

더 수월하실 겁니다. 위 옵션들은 별거 아니라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지만 없어서는

안될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뉴스나 인터넷 기사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장비가 장착된 차량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올바른 방법을 숙지하여 작업해주시길 권해드리는 바입니다.

1톤스카이차

해당 차량의 또 다른 옵션으로는 에어 컴프레셔와 인버터가 구비되어 있어 전동 공구

사용에 용이하고요. 무엇보다도 주전원 스위치와 제어반이 격실 내부에 보호되어 있다는 게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탑승함은 작동 시 작업 상황에 맞게끔 자동으로 수평을 조절

해주어 안전한 작업이 가능하시며 360도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끔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신데요. 붐대는 내부 패드와 케이블 상태가 우수하였기에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작동 능력을 선보여주었습니다. 이와 같이 바라시 작업 없이도 우수한

상태를 유지 중으로 테스트를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환영인데요.

1톤스카이차

캐빈 뒤편에 마련되어 있는 레버대는 부식은 물론 각 호스마다 연결 구류가

탄탄하여 조작 시 문제없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했는데요. 이와 같이

넉넉한 옵션을 갖춘 노바스 210 장비에 대한 제원을 설명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최대 작업 반경 15m

최대 작업 높이 21m

360도 선회형 버켓

X자형 아우트리거, 앞자키

탑승함 허용 하중 2인/200kg

1톤스카이차

캡 내부는 간단한 세차만으로도 쾌적한 내부 환경을 만들어낼 수 있었는데요.

운전석 좌측 대시 보드 상단에는 장비 작동을 위한 PTO 스위치가 마련되어 있으며

센터패시아에는 운행에 필요한 옵션 및 편의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워낙

사용량이 적었던 터라 모두 고장 난 거 없이 정상 작동됨을 확인해두었는데요.

1톤스카이차

계기판에는 갑부와 일치하는 실주행거리가 명시되어 있으며 점검 코드 뜨는 거 없이

정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해당 차량은 안전 검사는 물론 성능 점검 시에도 각종 양호

판정을 받아 소모품 잔량도 넉넉한 상태인데요. 갑부와 원부 및 성능점검기록부를 보실 수

있게끔 준비해두었으니 각종 서류 확인과 함께 차량을 보시고 시운전 및 장비 테스트를

진행해보셔도 좋습니다. 사진 상에는 없지만 소모품 교체 비용이 많이 드는 타이어도

트레이드가 넉넉한 상태임을 확인해두었는데요. 1톤스카이차에 대한 소개 글을 통해 많은 정보

얻으셨길 바라며 고소작업용에 제격인 차량을 찾으신다면 언제든지 판다트럭에서 도와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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