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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톤크레인 동해433L 22년식 중고카고크레인 매매

화물차 소개

by 판다트럭 2022. 4. 1. 1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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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판다트럭 입니다!

 

오늘은 중량물 인양 전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1톤크레인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22년식 차량으로 흠잡을 곳 없는 성능을 자랑하는

중고카고크레인으로 스펙 및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봉고3 1톤크레인

2021년 5월 22년식

18,356km

무사고, 1인 소유, 동해 433L

1톤크레인

우선 전방을 보시면 기아 봉고3라는 걸 알 수 있는데요.

 

2021년 5월에 최초 등록된 22년식 차량으로 제조사 보증기간이 넉넉하게 남아 있습니다.

차체 및 일반부품에 대해서는 2년에 4만 km이며 엔진 및 동력 전달 부품에 대해서는 3년에

6만 km이니 참고해두시면 되는데요. 133마력의 여유로운 출력으로 총 18,356km가 주행되어

연식으로 보나 사용감으로 보나 거의 새 차 상태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외관은 추가의

도색이나 판금 및 용접을 하지 않은 상태로 완벽에 가까운 수준을 보여주는데요. 해당 차량

에는 동해기계항공에서 제작한 433L 장비가 장착되어 있으며 1인 작업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된 소형 크레인 입니다. 차량 자체가 작기도 하지만 장비를 장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차량 지상고가 낮기 때문에 오래된 지하주차장도 수월하게 진입하실 수 있는데요.

1톤크레인

하부 프레임은 사진으로도 보시다시피 부식 하나 없이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일반 화물차 에서도 중요한 부분으로 작용되는 프레임은 한번 부식이 생기면 걷잡을 수

없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 봐주시길 권해드리고 있는데요. 휘어지거나 균열된 부분도

일절 없는 상태이기에 앞으로도 5년이고 10 년이고 튼튼한 사용이 되실 겁니다. 운전석

측을 보시면 비상시를 위한 스페어타이어가 구비되어 있으 며 부식에 취약한 적재함 날개

또한 눈에 띄는 흠집이 없었는데요. 적재함 내부를 보시면 동해 433L 비가 장착되어

있으며 1인 작업이 가능하게끔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선호도가 높습니다.

1톤크레인

차량 중앙부 양쪽에는 차체를 지지할 수 있게끔 아우트리거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수동으로 확장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작업 반경에 맞춰 안전하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

상에는 없지만 착지 불량 없이 튼튼하게 고정되는 과정을 확인해두었는데요. 해당 장비는

소형 중에서도 금액대가 높은 편이지만 그만큼 제원이 넉넉하기 때문에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양 하중을 감지할 수 있는 카운터 밸런스 밸브 블럭이 장착되어 있어 안정적인

중량물 작업이 이루어지며 하중 초과 방지를 위해 과하중 방지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정확한 성능 확인을 위해 아우트리거를 펼친 후 붐대를 조종시켜보았습니다. 붐대는 자동 3단

수동 1단의 총 4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출 시 마찰음 하나 없이 부드럽게 작동되었는데요.

1톤크레인

붐대를 가까이에서 보시면 유압 윈치가 장착되어 있어 무게가 있는 중량물도 거뜬하게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단 허용 하중에 맞게끔 사용해주셔야 장비의 손상을 막을 수

있는데요. 인양 중량의 감지 및 윈치 권과기능의 센서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허용

범위 내에서 안전하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작업자의 안전은 물론

편의성까지 갖춘 동해 433L 장비에 대한 제원을 설명드리자면 아래와 같은데요.

 

최대 인양 높이

메인 붐 : 5.5m

수동 붐 : 6.0m

메인 붐 자동 3단 인출, 수동 붐 수동 4단 인출

평치차감속식 윈치

유압모터 330도 회전

아우트리거 좌 - 고정식, 우 - 수평 수동 인출식. 수직 유압 인출 H형

1톤크레인

캐빈 바로 뒤편에는 전원 스위치 박스 및 수동으로 조작할 수 있는 레버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 레버대마다 부식된 곳 없이 말끔했으며 연결 구류에도 이상이 없어 원활하게 작동이 이루어

지는 것을 확인했는데요. 비상시 모든 시스템을 정지할 수 있는 비상정지 버튼이 설치되어 있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AML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작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한결 다루기가 편리하실 텐데요.

1톤크레인

캡 내부는 워낙에 깔끔한 상태를 유지 중이었기에 세차 작업을 간단하게

완료해 두었습니다. 시트를 비롯하여 발판, 대시 보드 등 모든 부분 파손되거나

긁힌 흔적이 없어 참으로 놀라웠는 데요. 아직 새 차 냄새가 가시지 않았을

정도로 우수한 상태를 유지 중이었습니다. 운전석 좌측 하단에는 PTO

스위치가 마련되어 있으니 장비 조작 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1톤크레인

핸들 리모컨을 보시면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차량의 속도를

일정하게 가속한 후 이후부터 가속페달 없이도 지정한 속도로 주행하실 수 있으며

시트는 열선 및 통풍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각 계절에 맞게끔 쾌적한 승차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센터패시아에는 옵션이 꽤 넉넉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대시

보드 상단에는 내비게이션과 연동되는 모니터도 설치되어 있는 데요. 룸미러

하단에는 운행에 있어 기본이 되는 블랙박스까지 설치되어 있습니다.

1톤크레인

계기판에는 점검 코드 뜨는 거 없이 모두 정상이고요. 명시되어 있는 실주행거리는

갑부와 100% 일치하는 상태입니다. 매입 후 타이밍 벨트, 엔진 오일, 미션 오일 등의 각종

소모품들을 싹 교환해두어 더 이상 손 볼 곳이 없게끔 준비해두었으니 언제든지 시운전을

해보셔도 좋은데요. 갑부와 원부 그리고 각종 양호 판정을 받은 성능점검기록부를 통해 사고

유무까지 확인해 보실 수 있으니 장비 테스트도 꼭 진행해보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1톤크레인

끝으로 소모품 교체 비용이 많이 드는 타이어는 이미 교체를 해둔 상태이기에 바로

현장에 투입할 준비만을 남겨두고 있는데요. 추가적인 수리 비용이 들지 않아 경제적인

1톤크레인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판다트럭에서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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