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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톤카고크레인 수산324 안전검사 완료된 중고크레인

화물차 소개

by 판다트럭 2022. 3. 28. 1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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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판다트럭 입니다!

 

오늘은 안전 예비 검사 완료 및 안전 센서 확인을 모두 마쳐 언제든지 운행할 준비가 되어

있는 3.5톤카고크레인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장비 상태도 좋은 데다 안전기가 부착되어

있어 작업자의 안전이 보장되는 중고크레인으로 스펙 및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5톤카고크레인

이마이티 3.5톤카고크레인

2014년 12월

185,852km

170마력

3.5톤카고크레인

먼저 전방을 보시면 이마이티라는 걸 알 수 있으며 2014년 12월에 최초 등록된 차량인데요.

장비의 생김새를 보면 카고크레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형식의 4단 붐이

장착되어 있으며 170마력의 넉넉한 출력으로 185,852km가 주행되었는데요. 매입 당시에도

깔끔한 상태를 유지 중이었지만 더욱 오랜 기간 사용하실 수 있게끔 도색 작업도 진행해

두었습니다. 내연기관을 비롯한 장치 상태도 꼼꼼한 점검을 통해 필요한 부분 정비를

해두었으며 성능 기록장에서도 양호 판정을 받았을 만큼 관리가 잘 되어 있었는데요.

3.5톤카고크레인

해당 차량은 붐대를 높은 위치에 인출시켜야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아우트리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앞, 뒤로 장착되어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차체의 수평을

잡아주는 아우트리거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모든 작업에 있어 기본이 되려면

프레임의 상태가 좋아야 합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매입 당시 프레임을 자세하게 들여다

보았었는데요. 휘어짐이나 크랙 현상이 없었던 터라 측면으로 보셔도 적재함이 반듯하게

자리 잡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프레임은 문제가 생기면 부분 교체가 어려울뿐더러 그대로

방치할 경우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항상 주기적으로 확인해주시길 권해드리는 바인데요.

3.5톤카고크레인

적재함 날개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도색 작업을 해두어 한동안은 부식에 대해 걱정하실 게 없으며

눈에 띌 만한 손상 흔적이 없어 깨끗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우트리거의 다릿발도 휘어짐이

없는지 한 번쯤은 확인을 해보시는 게 좋은데요. 네 개의 다릿발 모두 휘어짐은 물론 도색 까진 곳

조차 없이 멀쩡한 상태를 유지 중입니다. 붐대를 보시면 윈치가 달려 있는 게 보이실 텐데요.

무거운 인양물을 들어 올리거나 내릴 때 쓰이는 장치로 다목적 사용이 가능합니다.

3.5톤카고크레인

장비의 성능을 테스트해보기 위해 아우트리거를 먼저 펼쳐 보았는데요. 3.88m의 폭을 갖춘

네 개의 다릿발은 넉넉하게 인출되어 지면에 짱짱하게 고정되었습니다. 차량의 수평을

확인한 후 붐대를 한껏 인출시켜 보았는데요. 최대치로 인출시킨 사진을 보시면 전체적으로

휘어진 부분도 없었고 반대로 인입할 때에도 마찰음 없이 조용하면서도 부드럽게 작동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다음 붐대를 좌우로 움직여 턴테이블의 상태도 점검을 해보았는데요.

감속기 상태가 우수함은 물론 누유된 흔적도 없어 원하는 위치로 정확하게 이동시켜주었는데요.

3.5톤카고크레인

해당 차량에는 수산 중공업에서 제작한 324 모델이 장착되어 있는데요. 해당 업체는 84년에

최초 설립되었으며 국내 최초 유압브레이커 개발에 성공하여 현재까지도 전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특징으로 수산 장비가 장착된 차량을 선호해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작업하기에 앞서 해당 장비에 대한 제원을 설명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최대 하중 능력 3.2 ton/2.6m

최대 작업 높이 12.3m

최대 작업 반경 9.7m

최대 인양 높이 11.8m

붐 형식 5각 4단

 

이 외에도 다양한 안전장치가 마련되어 있어 보다 안전한 범위 내에서의 작업이 가능하신데요.

3.5톤카고크레인

붐대 끄트머리에는 권과장치가 부착되어 있어 무리하게 인양할 경우 자동으로 동작을

정지시켜줍니다. 잘못된 방법이나 허용 하중 이상을 초과하여 작업할 경우 만만치 않은

수리비가 발생하게 되며 자칫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항상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캐빈 바로 뒤편에 마련된 레버대를 이용해 붐대와 아우트리거를 조작할 수 있으며 각

레버대마다 방향이 표기되어 있어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도 금방 익히실 수 있습니다.

3.5톤카고크레인

적재함 바닥은 철판 보강을 해둔 터라 추가 비용을 들여 보강하실 게 없으며 부식 방지 페인트를

칠하여 내구성을 높여주었는데요. 무거운 작업물을 실어도 안정감 있게 운행하실 수 있습니다.

날개는 나무 재질이 아닌 튼튼한 재질로 구성되어 있어 중량짐을 실어도 쉽게 변형되지 않는데요.

3.5톤카고크레인

하부는 앞으로도 새 차처럼 사용하실 수 있게끔 방청 처리를 완료해두었습니다. 출고된 지 7년이

지났다는 차량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깨끗한데요. 중량물을 실었을 때 가해지는 하부

부담을 고려하여 갈빗대도 일정한 간격으로 보강되어 있습니다. 엔진룸의 상태를 보시면 어느

한 곳 누유된 흔적이 없어 시동을 걸었을 때도 엔진 소리가 굉장히 부드러웠는데요. 각종

소모품 잔량도 넉넉하게 남아 있으니 언제든지 시운전을 해보셔도 좋습니다.

3.5톤카고크레인

캡 내부는 실내 세차를 통해 전체적으로 깔끔한 상태를 만들 수 있었는데요. 시트는 약간의

사용감은 느껴지지만 교체할 만큼 나쁜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운전석 및 조수석 앞쪽을

보아도 스크래치 나거나 오염된 부분 없이 깔끔하며 센터패시아 기능은 모두 작동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해두었는데요. 계기판에는 실주행거리가 명시되어 있으며 점검 코드도 뜬 거 없이

정상이오니 정확하게 판단을 위해 시운전 및 장비 테스트를 진행해보셨으면 합니다. 갑부와

원부 그리고 각종 양호 판정을 받은 성능점검기록부도 떼어놓았으니 언제든지 환영인데요.

3.5톤카고크레인

끝으로 안전과도 직결되는 타이어의 상태는 각 바퀴마다 트레이드가 넉넉하게 남아 있어

바로 현장에 투입해도 문제 될 게 전혀 없습니다. 내, 외부는 물론 장비 상태도 최상급을 유지 중인

3.5톤카고크레인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다트럭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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