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1톤바가지차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스펙 및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톤바가지차
차명 : 기아 봉고3 1톤바가지차
연식 : 2014년 01월
주행거리 : 79,090km
미션 : 수동 133마력 6단 미션
연료 : 경유
1톤바가지차
우선 전방을 보시면 2014년 01월에 최초 등록된 기아 봉고3인데요.
133마력의 넉넉한 파워로 79,090km가 주행되었습니다. 연식 대비 적게 사용된 만큼 차량의 성능도 보장되어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매입 후 차량 점검을 모두 완료하여 바로 현장에 투입할 수 있게끔 준비해두었습니다. 특장점으로는 동해기계항공에서 제작한 15ap 장비가 장착되어 있으며 윈치, 무선 리모컨이 구비되어 있어 편리한 작업이 가능하신데요. 차량 번호가 98로 시작되는 것으로 보아 인증된 차량임을 알 수 있습니다. 비인증차량을 운행하면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셔서 알아보시는 게 좋은데요.
1톤바가지차
계속해서 양측면을 군더더기 없는 상태를 유지 중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매입 후 차량을 비롯하여 장비까지 전체적으로 도색 작업을 진행해두었기 때문인데요. 도색 작업을 진행하기 전에도 찍힘이나 스크래치 같이 눈에 띌 만한 흠집은 없었기에 이와 같은 컨디션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는 점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해당 차량과 같이 장비가 장착된 차량은 그만큼 프레임에 가해지는 부담이 커지기 마련인데요. 연식 대비 작은 균열도 없는 상태를 유지 중이었기에 현재까지도 균형 잡힌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적은 사용감에서 비롯된 컨디션이 아닐까 싶은데요. 조수석 측 하단 중앙부에는 비상 발생 시 빠른 대처를 위한 스페어타이어 구비되어 있습니다.
1톤바가지차
지금 보고 계시는 1톤바가지차는 동해기계항공에서 제작한 15ap 장비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뛰어난 성능과 품질 그리고 넉넉한 옵션을 갖추고 있기에 사장님들 사이에서도 선호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전기 공사 및 통신설비 작업에 탁월한 제원을 갖추고 있으며 그 이외에도 도로 시설물 설치 등 높은 위치에서 작업하는 용도로는 다양한 쓰임새를 자랑하는데요. 버켓은 FRP의 소재로 이루어져 있어 가벼움과 동시에 튼튼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 작업 높이에서도 안전한 고소작업이 가능하신데요. 외관은 스크래치나 깨진 부분 없이 깔끔한 상태를 유지 중이며 허용 하중은 2인에 최대 200kg까지 버틸 수 있습니다.
1톤바가지차
높은 곳에서 사람이 탑승하여 작업을 하기 위해선 제일 먼저 차량의 중심을 잡아줘야 하는데요. 붐대를 최대 높이까지 뻗어 움직일 때 그 흔들림으로 인해 차량이 전복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우트리거는 보시다시피 볼 조인트 형식의 발판이 적용되어 있어 경사로에서도 안정적인 지지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전방 하단 장착된 앞자키는 차체의 전방까지도 잡아주어 전체적으로 수평을 유지하기 좋은데요.
1톤바가지차
동해15ap 장비에 대한 제원을 설명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최대 작업 높이 15m 최대 작업 반경 8m 붐 형식 4단 선회 장치 유압실린더 선회 각도 360도 유한 회전 탑승함 허용 하중 2인, 200kg 탑승함 회전 각도 수동 180도
붐대는 경량화된 알루미늄 합금으로 특수 코팅하여 인입과 인출 시 일어나는 마찰을 줄여주는데요. 테스트 시에도 부드러운 인입과 인출을 선보여 주었으며 내부 패드와 케이블 상태가 우수하여 유격 없는 작동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턴테이블은 감속기와 유압모터 상태가 우수하여 붐대의 정확한 이동을 이끌어주었는데요. 해당 차량에는 하중 감지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붐대와 버켓의 중량을 감지하여 작업반경내에서 안전하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붐 하단을 보시면 사진과 같이 윈치가 장착되어 있어 가로등 및 신호등, 전기 공사 작업 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1톤바가지차
캡 내부는 실내 클리닝을 완료해두었으며 장비 조작을 위한 유무선 리모컨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유선은 기본으로 제공이 되지만 무선은 추가로 구매한 옵션이라는 점 참고해주시면 되는데요. 별도의 구매 비용이 들지 않아 비용면에서도 절감 효과를 얻으실 수 있으며 내, 외부 어디서든 장비를 조작할 수 있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계기판에는 연식 대비 적은 주행거리를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요. 갑부와 100% 일치하는 상태이며 엔진이나 미션은 누유된 게 없어 시운전을 해보시면 부드러운 밋션 조작감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각종 양호 판정을 받은 성능점검기록부로 보실 수 있게끔 준비해두었으니 언제든지 차량을 보러 오셔도 좋은데요.
1톤바가지차
끝으로 타이어는 전, 후면 모두 잔존율이 넉넉하게 남아 있어 한동안 교체에 대한 걱정은 붙들어 매셔도 좋습니다. 고소작업에 탁월한 1톤바가지차를 찾으신다면 언제든지 판다트럭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