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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톤덤프 무사고 정품 중고덤프트럭 매매

화물차 소개

by 판다트럭 2022. 1. 12. 1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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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판다트럭 입니다!

 

단양군은 덤프 차량에서 발생하는 비산먼지 감축을 위해 9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전국 최초로 운송차량 적재함 자동덮개 설치 지원 사업을 한다고 하는데요.

적재용량 12톤 이상의 덤프트럭 중 차량 사용본거지가 단양군으로 되어 있는

차량이 지원대상이라고 합니다. 신청을 원할 경우 차량 소유자는 군청 환경과

환경지도팀으로 잔여 수량을 문의 후 사업 지원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고

하니 단양군에서 덤프를 운행하시는 사장님들께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5톤덤프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스펙 및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5톤덤프

차명 : 메가트럭 정품 5톤덤프

 

연식 : 2012년 9월 13년형

 

주행거리 : 48,000km

 

미션 : 수동 260마력

 

연료 : 경유

5톤덤프

전방을 보시면 2012년 09월에 최초 등록된 13년형의 메가트럭인데요.

 

이 차종은 현재 단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현역 못지않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바빠질

시기를 대비하여 더욱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CRDI 엔진이 탑재되어

있어 강력한 주행 성능을 보여주며 260마력의 넉넉한 힘으로 총 48,000km를 주행하였습니다.

연식 대비하여 상당히 적은 사용감을 보여주는데요. 매입 당시 정비소를 통해 점검을 해본

결과 적게 사용되어 그런지 내연기관을 비롯한 모든 장치의 상태는 따로 손 볼 곳이 없을

만큼 양호했습니다. 해당 차량은 제조사 정품으로 출시된 만큼탄탄한 내구성이 보장되는데요.

현재까지 무사고를 기록하여 문제없이 주행이 가능한 중고덤프트럭입니다.

5톤덤프

이어서 측면을 보시면 차량 전체적으로 깨끗한 상태를 유지 중임을 알 수 있는데요.

매입 후 차량 정비와 함께 기본적인 도색작업을 진행해 둔 상태입니다. 게다가 하부는

부식이 가장 먼저 발생하는 부분임을 고려하여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게끔 방청 작업을

마무리해두었는데요. 겉으로 보이는 부분만 신경 쓰지 않고 보이지 않는 취약한 부분까지도

고려하여 준비했다는 점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해당 차량은 저중심 차체와 고강도의 프레임으로

적용되어 있어 더욱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는데요. 고장력강의 ㄷ자형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사다리꼴 골조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 탄탄한 차량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프레임은 측면을 보셔도 아시겠지만 캐빈부터 적재함까지 반듯한 모양새를

갖춘 것으로 보아 현재까지도 관리가 잘 되어 온 차량임을 알 수 있는데요. 단발이

형태의 축간거리는 오리지널 프레임 상태로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회전 반경이

작아 농로나 건설현장에서도 수월한 운행이 가능하십니다.

5톤덤프

양측 후방을 보시면 적재함 상단에 자동덮개가 설치되어 있는 게 보이실 텐데요.

이는 적재물이 도로 주행 시 날리거나 낙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장착하는

일종의 안전장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국토교통부 건설기계과에서 법령으로 만든

사항으로 반드시 덮개가 장착된 차량으로 알아보시는 것이 안전면으로 보나 비용면으로

보나 이득이실 텐데요. 덤프트럭에 자동 덮개가 장착되지 않은 채로 운행하게 되면

건설중기 정기검사나 종합검사에 위배되기 때문에 검사를 진행할 수 없으며 주행 중

단속에 걸릴 시 과태료를 부과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5톤덤프

지금 보고 계시는 5톤덤프의 적재함은 자동용접공법을 적용하여 제작하였으며

충격이나 진동에 유리한 구조로 제작되어 더욱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는데요. 바닥은

두꺼운 철판을 깔아 두어 추가로 보강하실 필요가 없으며 고중량의 화물을 실어도 꺼지거나

금이 가는 현상이 생기지 않아 튼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바닥을 비롯하여

앞치마와 양 날개부까지 부식 방지 페인트를 칠하여 내구성을 한층 더 꽉 잡아주었는데요.

길이 3400mm, 넓이 2060mm, 높이 480mm의 제원으로 미니 굴삭기를 비롯하여 각종

농기계를 실어 나르기 탁월한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더불어 건설현장에서 사용되는

각종 자재를 운반하는 용도로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데요.

5톤덤프

그다음 덤핑 장치의 상태를 자세하게 살펴본 결과 탄탄한 갈빗대 보강과 더불어 부식이

발생된 곳을 찾아볼 수 없었는데요. 대용량의 실린더는 보시다시피 누유 한 방울

없이 적재함을 거뜬하게 들어 올려주었으며 제조사 순정품으로만 구성된지라 강력한

덤핑 메커니즘을 선보여주었습니다. 십여 년 가까이 흐른 연식임에도 불구하고 신차와

견주어도 될 만큼 우수한 상태를 유지 중이었는데요. 데크 최대 틸팅 시 지상고는 4.8m이며

최대 50도의 각도까지 적재함을 들어 올릴 수 있어 적재물을 한 번에 쏟아부을 수 있는

신속함을 보여줍니다. 덤핑 장치는 수차례 반복하여 꼼꼼하게 점검을 해둔 상태이지만

직접 차량을 보시고 테스트해보시는 게 더욱 정확한 판단이라고 생각하는데요.

5톤덤프

이 외에도 각종 부품들의 상태를 확인해보았으나 사진으로 보심과 같이 양호한

상태임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런 작은 부분까지도 세심한 확인을 거쳐야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하나하나 살펴보시는 게 좋은데요.

5톤덤프

캡 내부는 매입 당시의 모습으로 현재는 실내 클리닝을 마쳐 두었습니다. 따라서 내부

상태에 대해서 걱정하실 필요가 없는데요. 핸들 리모컨과 센터패시아에 탑재된 기능들은

작동 여부 결과 이상이 없음을 확인해 둔 상태고요. 대시 보드 상단에는 자동 덮개를

조종하는 스위치가 설치되어 있어 간단한 조작법과 함께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5톤덤프

계기판에는 실주행거리가 명시되어 있으며 직접 오시면 각종 양호 판정을

받은 성능점검기록부와 갑부를 통해 정확한 차량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엔진과 미션은 더 이상 손 볼 곳이 없게끔 정비를 해둔 상태로 시운전을

해보시면 부드러운 밋션 조작감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5톤덤프

타이어는 보시다시피 앞, 뒤 모두 선명한 잔존율을 유지하고 있어 바로 현장에

투입해도 문제 될 게 없는데요. 장비 운반은 물론 자재 운반에 제격인

5톤덤프를 알아보신다면 언제든지 판다트럭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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