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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16톤살수차 제작과정 보고가세요~

화물차 매입후기

by 판다트럭 2019. 8. 27. 1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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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판다트럭 입니다.

저번주 초에 매입된 16톤암롤트럭을 소개 해 드린적이 있었는데요!

살수차로 변경을 하고자 암롤장비를 탈거 한 후 

언더코팅 및 차량 수리와 도색이 완료되었는데요

현재는 탱크로리 제작 공장에서 살수차로 변신하기 위한

스텐탱크 제작과정에 있습니다!

오늘은 저희가 16톤스텐살수차를 제작하는 과정을

자세하게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중고16톤스텐살수차 제작
알차 상태의 16톤차량

사진으로 보시면 현재는 기존암롤장비를 탈거한 뒤 알차상태가 된

16톤파워텍 차량인데요!

일반적인 카고차량은 탱크용량이 작게 승인되기때문에

살수차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프레임

차량은 살수차로 사용 될 예정이기때문에 프레임 보강 및 언더코팅이

기본적으로 되어 있어야하는데요! 

특장전문 공업사에서 프레임 보강 및 언더코팅이 완료 된 상태로 

스텐탱크 제작공장에 입고하였습니다.

프레임

프레임 사진을 보시면 코팅이 굉장히 두껍게 되어 있는게 보이시나요?

3번의 코팅작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15,000L스텐레스탱크

저희 차량에 장착 될 15,000L 스텐탱크 입니다.

현재는 90%의 작업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처음 작업 진행을 할때는 스텐철판을 제단하고 용접 한 후 말아주는 롤링작업 부터 시작합니다.

롤링 장비

바로 이 장비를 사용 하여 길게 용접 된 철판을 둥글게 말아주는건데요

앞뒤동공을 제작하여 용접을 하여 완성하게 됩니다. 완성된 스텐탱크는

사진으로 보시는 것 처럼 반짝이지 않는데요!

비교를 해 드리자면,

빠루작업이 되지 않은 무광탱크

빠루작업을 진행 하지 않은 무광탱크는 이런식으로 스텐레스임에도 불구하고

광이 나지 않습니다. 사실 사용하는데 큰지장은 없지만,

표면이 매끄럽지 않기때문에 비를 맞게 되면 아무리스텐이라도 용접 면에는 

조금의 부식이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빠루 글라인딩 전/후

광을 내는 작업은 탱크용량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략100만원 중반대라고 생각 하시면 되겠네요!

탱크 제작 과정

작업을 진행 할 때는 탱크 하부가 위로 가게 진행을 하는데요!

배관등을 접합 해야 하기때문입니다.

틈이 생기지 않게 꼼꼼하게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용접사진

어떤가요? 용접까지 꼼꼼하게 진행을 하고 있고

해청과 고압살수기, 그리고 양수기 등까지 

신품으로 장착된다면 꽤 근사한 중고16톤살수차가 완성 될 거같습니다.

 

차량이 완성되면 다시한번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의 간략소개는

현대 파워텍16톤 차량에 2003년식 40만km 입니다.

현재 올 수리가 완료되었고 15,000리터 신형스텐탱크가 

장착되어 살수차로 제작중입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중고16톤 스텐살수차 제작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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