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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톤바가지차 동해15AP 20년식 중고바가지차 매매

화물차 소개

by 판다트럭 2022. 3. 22. 1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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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판다트럭 입니다!

 

오늘은 전기작업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1톤바가지차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동해기계항공에서 제작한 장비가 장착되어 있어 선호도가 높으며 인버터, 윈치가 장착되어 있어

즉시 현장 투입해도 손색없는 중고바가지차 인데요. 스펙 및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톤바가지차

기아 봉고3 1톤바가지차

2020년 9월

5,705km

133마력 6단미션

1톤바가지차

우선 전방을 보시면 기아 봉고3라는 걸 알 수 있는데요.

 

2020년 9월에 최초 등록된 차량으로 제조사 보증기간이 넉넉하게 남아 있습니다.

차체 및 일반 부품은 2년에 4만 km이며 엔진 및 동력 전달 부품은 3년에 6만 km라는 점

참고해주시면 되는데요. 133마력의 6단 미션으로 고작 5,705km밖에 주행되지

않아 엔진이 제대로 길들여지지 않은 새 차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차량에는

동해기계항공에서 제작한 15AP 모델이 장착되어 있으며 전기 작업은 물론 통신 설비나

CCTV, 가로등, 신호등과 같은 시설물을 유지 보수하는 작업에 특화되어 있는데요. 사람이

탑승하여 높은 위치에서 작업해야 하기 때문에 안전면에서 각별히 주의해주셔야 하며

차량 넘버가 98로 시작되는 인증 차량이기 때문에 걱정 없이 운행하셔도 좋습니다.

1톤바가지차

양측면을 보시면 워낙 적게 운용된 터라 도색 작업을 진행할 필요가 없었는데요.

사진과 같이 장비가 장착된 경우에는 하부에 가해지는 부담이 늘어나기 때문에 프레임을

중점적으로 살펴보셔야 합니다. 이는 부분 교체가 어려울뿐더러 망가지게 되면 차를 통째로

바꿔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인데요. 캐빈부터 적재함까지 반듯한 모습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보아 휘어짐이 없다는 걸 육안상으로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매입 당시

꼼꼼하게 점검해두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용도 특성상 높은 위치에서 작업해야

하는 해당 차량은 자칫하면 차량이 전복될 위험이 있어 이를 대비할 수 있게 아우트리거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측면을 보시면 전, 후방으로 장착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작업 전 인출시켜서 차체의 중심을 먼저 잡아준 후에 작업하시면 되는데 캐빈 최하단을

보시면 앞자키가 장착되어 있어 전방까지도 안정적으로 지지할 수 있습니다.

1톤바가지차

양측 후방과 후미를 보시면 적재함은 눈에 띌 만한 흠집이나 부식 발생된 곳

없이 깔끔함을 유지 중인데요. 적재함 내부에는 커다란 공구함이 마련되어 있어

작업 시 필요하나 공구들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후미 쪽에 위치해 있는

탑승함은 깨지거나 변형된 곳 없이 말짱한 상태를 유지 중이며 사람이 탑승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내구성이 뛰어난 FRP 소재로 제작되었는데요. 유리 섬유 강화

플라스틱 소재로 이루어져 있어 경량, 내식성, 성형성 등 다양한 특성을 갖춘

고기능성의 재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대 2인 탑승이 가능하며 무려 200kg의

무게를 견딜 수 있어 허용 하중만 지켜서 사용해주신다면 안전하게 작업하실 수

있는데요. 전기 공사용으로 사용하다 보니감전으로 인한 위험에 노출될 수밖에

없지만 탑승함은 약간의 절연이 되어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시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1톤바가지차

붐대를 보시면 윈치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이는 사람이 들지 못하는 인양물을

끌어올리는 용도로 사용되는 장치이며 200kg의 무게를 감당할 수 있기 때문에 한결

편리하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와이어는 생각보다 두께가 있으며 느슨하지 않고 짱짱한

상태를 유지 중이었는데요. 붐대는 조종 시 버벅거림이나 유격 현상 없이 정확하게 움직이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무엇보다도 하중 감지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붐대와 버켓의

중량을 감지하여 작업 범위 내에서 안전하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턴테이블 옆에 설치된

렉 기어 감속기는 작업 상황에 맞게끔 회전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해당 차량에 장착된 동해 15AP 모델에 대한 제원을 설명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최대 작업 높이 14.7m

최대 작업 반경 10.5m

버켓 허용 하중 2인, 200kg

다단 인출식 붐대

턴테이블 360도 유한 회전

자동 수평형 180도 FRP 버켓

1톤바가지차

캡 내부는 이전에도 깔끔했기에 세차 작업을 간단하게만 진행해두었는데요.

새 차 못지않게끔 쾌적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핸들 리모컨을 비롯한 센터패시아에는

운행에 필요한 옵션들만 모여있는데요. 전력 수치 변환기인 인버터는 내부에 구비되어 있으며

차량 내, 외부 콘센트로 전력을 변환시켜 작업 시 전동 공구를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계기판에는 점검 코드 뜨는 거 없이 실주행거리가 명시되어 있으며 각종 소모품 잔량이

우수하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손 보실 게 없는데요. 갑부와 원부 그리고 성능점검기록부를

보실 수 있게 준비해두었으니 언제든지 오셔서 시운전 및 장비 테스트를 해보셔도 좋습니다.

1톤바가지차

끝으로 타이어는 각 바퀴마다 선명한 트레이드를 간직하고 있어 한동안 교체에

대해 걱정하실 필요가 없어 보이는데요. 전기 작업, 통신 설비 및 각종 유지 보수 작업에

탁월한 1톤바가지차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판다트럭을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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