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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톤카고크레인 동양2037 단발이 7단 중고크레인

화물차 소개

by 판다트럭 2022. 2. 18. 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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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판다트럭 입니다!

 

금요일 하루도 마무리가 되어 가고 있는데요.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인만큼

이번주는 모두 집에서 안전한 휴식을 취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5톤카고크레인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스펙 및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5톤카고크레인

차명 : 메가트럭 5톤카고크레인

 

연식 : 2015년 08월

 

주행거리 : 9,506km

 

미션 : 수동

 

연료 : 경유

5톤카고크레인

먼저 전방을 보시면 메가트럭이라는 걸 알 수 있는데요.

 

배기가스 규제에 충족시켜주는 유로 6엔진이 장착되어 있으며 280마력의 넘치는 출력으로

9,506km를 막힘없이 주행하였습니다. 출고된 지 7년 가까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적게 운용되어 차량을 비롯한 모든 장치 상태는 딱히 손 볼 곳이 없었는데요. 새 차라고 보셔도

될 만큼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즉시 현장 투입 가능한 중고크레인 입니다. 해당 차량에는

동양기전에서 제작한 2037 장비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적재함 길이는 초장축에 속하며

장비가 올라간 공간을 제외하면 약간 줄어든다는 점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5톤카고크레인

측면을 보시면 붐대가 마이너스 타입이라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지하 작업에 뛰어난 작업성을 갖추고 있어 쓰임새가 굉장히 좋습니다. 상단에는

탑시트와 붐대 조작 레버대가 위치해 있으며 거의 사용감 없는 상태로 사람이

탑승해도 안정감 있게 작업하실 수 있는데요. 해당 차량은 장비가 장착되어 있는

것만으로도 하부에 실리는 중량이 엄청나지만 프레임은 부식은커녕 경미한

균열도 없어 앞으로도 튼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단발이 형태의

축간거리는 험난한 지형이나 공사현장에서도 수월한 운행이 가능하신데요.

5톤카고크레인

양측 후방과 후미에서 바라본 적재함 날개는 도색 작업을 마무리한 상태로 찍힘이나

부풀어 오른 곳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잔기스 조차도 없는 우수한 상태로 거의 새 차라고

보셔도 좋은데요. 날개 중앙부에는 여닫기 편리하게끔 클램프가 부착되어 있으며 끄트머리에는

결박 장치가 부착되어 있어 운행 시 화물을 고정시켜 안전하게 운행하실 수 있습니다. 전,

후면으로 장착되어 있는 아우트리거는 H형으로 펼쳐지는데요. 지면이 고르지 못한

곳에서도 탁월한 지지력을 선보여주어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하십니다.

5톤카고크레인

견고함을 유지 중인 붐대는 인입출 시 마찰음 없이 부드럽게 작동되었는데요.

이리저리 스윙해보고 최대까지 인출시켜 장시간 대기하였음에도 문제없는

작동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데릭 실린더는 누유된 거 없었으며 턴테이블은 감속기

상태가 양호하여 즉각적인 회전을 이끌어주었는데요. 해당 차량에 장착된

동양2037 장비의 제원을 설명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최대 인양 능력 5,900kg/3m

최대 작업 높이 25.7m

최대 작업 반경 22.6m

붐 형식 6각 7단

360도 연속 회전

5톤카고크레인

적재함 내부는 바닥을 비롯하여 앞치마까지 철판으로 깔아 두었는데요.

무거운 인양물을 실어도 금이 가거나 푹 꺼지는 현상이 없어 튼튼한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게다가 그 위에는 부식 방지 페인트를 도포하여 부식 발생에 대한

걱정을 덜으실 수 있는데요. 붐대에는 권과 장치가 장착되어 있어 인양물을

끌어올릴 때 윈치가 붐대에 부딪히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무리하게

작업할 시 부저음을 울려 안전범위 내에서 작업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데요.

5톤카고크레인

캐빈 뒤편에는 조작반이 위치해 있으며 각 레버대마다 부식 없이 말끔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운전석 측 뒤편에 위치한 쿨러는 장비 작동 시

뜨거워지는 유압 호스를 식혀주는 용도로 사용하는데요. 추운 날씨에는

충분히 워밍업을 한 후에 사용해주시기를 권해드리는 바입니다.

5톤카고크레인

캡 내부는 말끔하게 실내 클리닝을 진행해둔 상태인데요. 이전에도 사용감이

적었던 터라 시트 오염도 없으며 그 이외에도 딱히 흠잡을 만한 구석이 없었습니다.

슈퍼캡 사양으로 넓게 제작되어 뒤편에는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핸들 리모컨을

비롯한 센터패시아에는 크루즈, 에코롤, 열선 사이드미러, ASR, DPF 수동 제거 스위치,

에어컨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모두 문제없이 정상 작동됨을 확인하였습니다.

5톤카고크레인

계기판에 명시되어 있는 실주행거리는 다시 봐도 놀라운데요. 점검 코드

뜨는 거 없이 모두 깨끗하며 성능 점검 기록에서 각종 양호 판정을 받은

상태로 언제든 시운전을 해보실 수 있게끔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종 서류도

확인해보실 겸 직접 차량을 보시고 정확하게 판단해보셨으면 하는데요.

5톤카고크레인

마지막으로 타이어는 각 바퀴마다 깊숙이 패인 트레이드를 유지하고

있어 소모품 교체 비용이 발생할 게 없습니다. 가성 비 좋은 신차급

5톤카고크레인을 알아보신다면 언제든지 판다트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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