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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톤바가지차 동해1200 18년식 중고바가지차

화물차 소개

by 판다트럭 2022. 2. 7.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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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판다트럭 입니다!

 

주말에 볼 일이 있어 밖에 나갔다가 칼바람이 불어서 정말 놀랐는데요.

내일부터는 날씨가 좀 풀린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바깥 작업하시는

분들께서는 항상 체온 관리 단단히 하시고 화이팅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1톤바가지차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스펙 및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톤바가지차

차명 : 기아 봉고3 1톤바가지차

 

연식 : 2017년 9월 18년형

 

주행거리 : 20,818km

 

미션 : 수동 133마력 6단 미션

 

연료 : 경유

1톤바가지차

먼저 전방을 보시면 기아 봉고3라는 걸 알 수 있는데요.

 

2017년 9월에 최초 등록된 18년형 차량이며 133마력의 6단 미션으로 20,818km가

주행되었습니다. 연식 대비 실주행거리가 상당히 짧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적은

사용감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우수한 상태를 유지 중이며 동해기계항공에서 제작한

장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무사고 차량으로 외부에 손상된 곳은 없는 상태고요.

특장점으로는 유무선 리모컨과 인버터가 구비되어 있어 활용도가 높은 1톤바가지차 입니다.

1톤바가지차

해당 차량은 가로등, 보안등, CCTV 설치 및 유지보수 작업에 뛰어난 작업성을

보여주는데요. 작업반경이 탁월하여 원거리 작업이 가능합니다. 양 측면에서 보시면 캐빈이나

적재함이나 흠잡을 게 없을 만큼 말끔한데요. 적재함 위로는 동해 장비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장비와 차량은 추가의 도색 작업이 필요 없을 만큼 관리가 잘 되어 매입 당시 모습 그대로

보여드리고 있는데요. 장비가 달린 차량은 하부에 가해지는 무게가 상당하기 때문에

프레임을 중점적으로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부식은커녕 크랙이나 휘어짐도

없어 적재함을 반듯하게 받쳐주고 있다는 걸 사진상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하부에는 방청 처리가 되어 있으니 변형 없이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톤바가지차

적재함 날개는 가장 부식이 빠르게 진행되는 부분인데요. 보시다시피 부식된 부분 없으며

찍히거나 긁힌 흔적조차도 찾아볼 수 없을 만큼 깨끗합니다. 버켓은 FRP 소재의 유리섬유

강화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사람이 탑승해도 끄떡없을 만큼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외관은 약간의 사용감은 느껴지지만 문제 될 만한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되는데요.

해당 장비는 인증이 되어 있어 안전검사에도 문제없이 통과 가능한 중고바가지차 입니다.

1톤바가지차

아우트리거는 사진과 같이 전, 후방으로 설치되어 있는데요. 본격적으로 장비를 작동해보기

위해 네 개의 다릿발을 펼쳐 보았습니다. 다릿발은 휘어진 거 없이 곧은 상태를 유지

중이었으며 발판은 볼 조인트 형식으로 적용되어 있어 지면에 안정적으로 고정되었는데요.

앞, 뒤 모두 동일한 H형 고정식으로 안정감 있는 지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1톤바가지차

알루미늄 합금으로 압출된 붐은 특수 코팅이 되어 있어 인입출시 마찰음 없이

부드러운 작동을 선보여주었는데요. 바라시 작업이 불필요할 만큼 내부 패드와

케이블 상태가 우수하였습니다. 실린더의 상태도 좋아 인출 시 일정 시간 대기해

보았으나 흘러내리거나 처지는 현상 없이 정확한 작동이 이루어졌는데요. 버켓은

붐의 각도에 따라 자동으로 수평을 유지시켜주는 자동 수평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높은 위치에서도 안전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작업 시 차체의 기울어짐을

감지하고 안전 각도를 이탈하게 되면 장비의 동작을 정지시켜주는 차체 전복방지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데요.

1톤바가지차

캐빈 뒤편에는 제어반이 위치해 있는데요. 레버대는 보시다시피 부식된 곳

없으며 각 레버대마다 연결된 호스도 가지런히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 옆에는 빨간색의 비상 정지 버튼도 설치되어 있는데요. 비상 상황이 발생하면

이 버튼을 눌러 장비의 모든 동작을 멈출 수 있습니다. 우측에 위치한 모니터에는

리모컨 조작 시 입력되는 수치를 표시해주는데요. 수신도 끊기지 않고 원활했으며

모니터에 표기되는 수치를 통해 안전범위 내에서만 작업할 수 있습니다. 해당

차량에 장착된 동해1200 장비에 대한 제원을 설명드리자면 아래와 같은데요.

 

최대 작업 높이 11.7m

최대 작업 반경 6.5m

직진식 3단 붐

버켓 탑승인원 2인

허용 하중 200kg

180도 수동 회전

턴테이블 360도 회전 가능

1톤바가지차

유무선 리모컨은 내부에서든 외부에서든 버튼만으로 장비를 작동할 수 있어

편리한데요. 조작 방법도 어렵지 않아 누구든 금방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추가로 구매하려면 비용이 상당하게 드는데요. 효율적인 작업을 위해서라도 이미

구비된 차량으로 알아보시는 것이 비용면에서도 경제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1톤바가지차

캡 내부는 간단한 세차 작업만으로도 새 차 못지않은 컨디션을 만들어냈는데요.

2인 가죽시트는 해진 곳이 없음은 물론 사용감 하나 느껴지지 않는 상태로 편안한 승차감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센터패시아에 마련된 기능들은 하나씩 작동하여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는데요. 대시 보드 상단에는 내비게이션 및 후방카메라와 연동되는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어 안전하게 운행하실 수 있으며 룸미러는 하이패스 겸용으로 교체하여 더 이상

추가 설치하실 게 없습니다. 시트 뒤편에는 콘센트가 마련되어 있어 전동 공구를 이용해

전기작업을 하실 수 있는데요.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할 수 있게 소화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1톤바가지차

계기판은 점검 코드 뜨는 거 없이 깨끗한 상태고요. 갑부와 일치하는 100% 실주행거리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매입 당시 점검한 결과 엔진이나 밋션 등 내연기관 상태가 우수하여

딱히 손 볼 만한 곳이 없었는데요. 성능 점검에서도 양호 판정을 받아둔 상태로 직접 오셔서

시운전을 해보시면 부드러운 주행 성능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1톤바가지차에

대해 많은 정보 얻으셨길 바라며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판다트럭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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