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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톤크레인 동해433L 16년식 소형 중고크레인

화물차 소개

by 판다트럭 2021. 12. 7.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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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판다트럭 입니다!

 

최근 부산의 한 아파트에서 이동식 크레인을 이용해 방음벽 설치 작업을 하던

작업자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하는데요. 해마다 건설 현장에선

작업자들의 추락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작업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작업자의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1톤크레인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스펙 및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톤크레인

차명 : 기아 봉고3 1톤크레인

 

연식 : 2016년 06월

 

주행거리 : 49,620km

 

미션 : 수동

 

연료 : 경유

1톤크레인

우선 전방을 보시면 2016년 06월에 최초 등록된 기아 봉고3 인데요.

 

133마력의 6단 미션으로 49,620km를 주행하였습니다. 연식 대비 적정한

사용감으로 내연기관을 비롯한 모든 장치 상태가 양호함을 유지 중인데요.

 

외관은 사진으로 보심과 같이 외부 세차를 진행하여 깔끔하게

준비해두었으며 중량물 인양 전용으로 제작된 유압크레인으로 1인 작업이

가능하게끔 설계되었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1톤크레인에는 동해기계항공에서

제작한 장비가 장착되어 있으며 차량과 동년식임을 확인했는데요. 장비 상태가

매우 우수하여 바로 현장에 투입해도 좋을 만큼 관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1톤크레인

이어서 측면을 보시면 캐빈을 비롯한 적재함은 찍힘이나 스크래치 흔적이 없는

상태로 관리가 잘 되어 왔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적재함 내부는 바닥부터 날개까지

아연철판으로 보강해두어 튼튼함과 더불어 부식 없이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반듯하게 자리 잡고 있는 적재함을 보시면 프레임이 우수한 상태를

유지 중이라는 걸 알 수 있는데요. 프레임의 상태가 고르지 못하다면 티가 나기

마련이며 차를 바꾸지 않는 이상 부분 수리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해당 차량은

부식 및 경미한 균열도 없어 앞으로도 거뜬하게 운행하실 수 있는데요.

 

지금 설명드리는 1톤크레인은 차량의 높이가 2.15m로 아파트나 상가건물의 지하 주차장

진입이 수월하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어 주차 문제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으실 일이 없습니다.

1톤크레인

그다음 양측 후방과 후미를 보시면 작은 흠집조차 보이지 않는 적재함의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는 매입 후 그대로의 모습으로 보여드린다는 점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직접 차량을 보시면 더욱 만족하실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적재함 앞쪽을 보시면 동해433L 장비가 장착된 걸 보실 수 있는데 차량과 동년식이며

엄격한 품질검사를 마쳐 놓은 상태로 성능에 대해 의심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게다가 측면 중앙부를 보시면 아우트리거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수동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작업반경내에서 안전한 작업이 이루어지는 중고크레인 입니다.

1톤크레인

동해433L 장비에 대한 제원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되는데요.

 

최대 허용 하중 1600kg

붐 형식 4단

1~3단 자동 / 4단 수동 인출

인양 높이 - 메인 5.5m/수동 6.0m

작업 반경 - 메인 3.8m/ 수동 4.3m

유압모터 330도 선회 각도

윈치 형식 - 평치차 감속식

 

위와 같은 특징으로 소형 고공 작업에 뛰어난 작업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위 사진 속에 보이는 윈치는 와이어 상태가 짱짱함을 유지하고 있으며

무려 1600kg까지의 인양물을 끌어올릴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는데요.

무리한 작업 시 장비가 망가짐은 물론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방지해주는 권과장치도 장착되어 있어 더욱 안전한 작업이 가능하십니다.

1톤크레인

캡 내부는 사용한 흔적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에어컨 및 열선시트가 내장되어 있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십니다. 내부에 구비된 유선 리모컨은 버튼만으로 속도 조절,

차량 엔진 등의 다양한 기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1톤크레인

계기판에 명시된 실주행거리는 갑부와 100% 일치하는 상태이며 경고등 뜬 거

없이 모두 정상입니다. 각종 양호 판정을 받은 성능점검기록부도 보실 수 있게

마련해두었으니 직접 오셔서 시운전 및 장비 테스트를 진행해보셔도 좋은데요.

1톤크레인

끝으로 타이어는 전, 후면 모두 넉넉한 트레이드로 한동안 교체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1톤크레인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판다트럭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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